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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의 BODY를 모르면 당신의 사업은 절대로 성장 못합니다 본문
22,9,21.사업의 BODY를 모르면 당신의 사업은 절대로 성장 못합니다 [사업의 구조 Part 1] by 10,000 Brand
촬영일 20.11.29
사업 과정의 구조
business is a system of process that is designed to generate your revenue, profit and value for your company.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은 시스템이다. 사업의 목적은 수익이다. 사업의 기본적인 구조는 다 같다.
form follows fuction, function follows form
사업의 기능, 목적은 무엇인지? 매출과 이익 창출 그리고 성장이다.
사업의 매출이 성장해야 더 큰 회사가 된다.
성장을 할 만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가?
디지털 노마드 사업 구조
제품 확보-> 스마트 스토어 작품 게시-> 광고-> 판매
서비스-> 웹사이트-> 광고-> 판매
이런 과정은 너무 단순하다. 단순한 과정은 치명적인 약점이 있다.
하나의 플랫폼에만 의존 하지 마라. 시장 환경 또는 플랫폼의 규제가 바뀌어 여태가지 해오던 방식이 안통하게 되면 힘듦
나의 성 나의 구조를 남의 땅에 짓는 행위이다.
geometric growth 기하학적인 성장
break down your company into its processes
먼저, 나의 사업을 세부적으로 나눠 프로세스화 시키라. 매출의 직접적인 영양이 있는 action 이다. 세부적으로 얼마가 드는지 적기.
제품확보 ($5 2 month)>스마트 스토어 개시> 광고 집행(-$2)> 판매 ($+10) 매출 1000배로 늘리고 싶으면 700불을 광고로 투자해야 함.
2. front end , back end / customer life value
front end (고객 대면)- acquire new customer , 돈쓰기
back end(그 외에 것들)- 확보한 고객을 현금화 시키고 회사를 유지하는 일들이다. , 돈벌기
소비자 확보에 더 돈을 많이 쓴다면 다른 경쟁 회사가 나를 절대 이길수 없다. 예를 들어 코스트코와 이케아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 하면서 적자를 번다. 하지만 이건 그들에게 좋은 것.
저렴한 값의 음식으로 유인하여 쇼핑효과를 극대화 시켜 더 많이 사게끔 하는 전략 아마존 4조원의 loss를 낸다.
3. customer life time value 고객 생애 가치 ltv
제품의 기능도 좋을 뿐 아니라 그 제품을 사면 공짜 사은품을 많이 주는 것 이것이 back end 전략이다. 소모품을 판매하는 회사 경쟁에서 밀려나지 않는다.
회사가 소비자 유입에 얼마나 돈을 써야 되는지 알아야 한다. 마케팅에 돈을 많이 써야 한다.
4. 매출 어떻게 올리나?
제이 애브러험, 회사의 매출을 늘리기 위한 방법은 딱 세가지이다.
1. 고객 늘리기 increase the number of customers or class
-한번 고객이 구매를 할 때 마다 얼마나 쓰는지
-1년에 걸쳐서 한명의 고객이 몇번 구매를 하는지. 고객을 한명 확보하면 몇년동안 우리와 함께 하는지
-광고
-개인 플랫폼
-제휴 마케터 고용
2. 고객 평균 결제 금액 늘리기 increase the size of sales per customers
고객이 지갑을 한번 열었을 때가 가장 구매를 유도하기 좋은 식이다. 마케터들은 너무나 의도하고 잘 알고 있다.
-제품과 연관된 상품을 많이 팔기
-패키지 상품에서 평균 결제금액 올리기
3. 고객방문 빈도수 늘리기 increse the frequency
화장품을 한번만 사는 것은 정말 드물것이다. 제품의 성질 때문에 재구매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내 제품의 구독자를 만들어야 한다.
소비자가 한번 사면 같은 곳에서 또 사는것
mile’s laboratory 에서 음식요리를 만든다. 소화제 회사에 음식을 만드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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